중소기업확인서를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법인소기업은 중소기업확인서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절차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 웹사이트 접속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온라인으로 필요 서류 제출
  4. 신청서 작성 및 제출
  5. 확인서 발급

상세 과정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 접속: 웹사이트(www.sminfo.mss.go.kr)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3. 온라인 자료 제출: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온라인 자료 제출’ 메뉴로 이동
    • ‘증빙자료 제출하기’ 클릭
    •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명, 휴대전화 번호 입력 후 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회사 정보 입력 (사업자등록번호, 기업명, 사업장 주소, 결산월)
  4. 필요 서류 (사업자등록증명원, 법인세 신고자료, 원천세 신고자료) 선택 및 업로드
  5. 신청서 작성: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신청서 작성’ → ‘신청서 제출’ 순으로 진행
  6. 확인서 발급: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확인서 발급’을 통해 최종 발급

주의사항

  • 발급 신청은 매년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보통 3월 31일부터 이듬해 4월 1일까지입니다.
  • 서류 제출 시 PDF, 엑셀, .jpg, .zip 파일은 제출이 불가능합니다.
  • 수정신고, 기한 후 신고, 결산 월 변경 등의 경우 제출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마치며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중소벤처기업부나 지역 중소벤처기업청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국민연금 자동조정장치 작동방식 쟁점

개인회생│개인파산 등 개인 채무 조정 차이점│채무 조정 제도 정리

공무원 파산│개인 회생 차이점 알아 보기

미등록 대부업자의 불법추심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신고 채무자대리인 무료지원 사업

개인 회생 면책후 대출│신용카드

실손보험 서류 없이 청구하는 방법(실비보험 청구 꿀팁)

타이어 가장 싸게 사는 법 정리!

시민안전보험 보상 받기│절차

미수령환급금 찾기│ 국세 미환급금 조회│건강보험 미환급금│ 지방세 환급금 찾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