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여러가지로 쓸일이 많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발급 가능하니 필요 시 참고하셔서 발급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 24를 통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열람 및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24를 검색하시거나 주소를 치고 접속하여줍니다.

이러한 정부 24 메인 화면을 만나면 주민등록 등본을 검색하거나 주민등록등본 아이콘을 클릭하여 발급 신청화면으로 넘어가줍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신청 화면

위와 같은 창에서 발급 버튼을 누르면 회원 발급이나 비회원 발급을 선택하여 인증하신 후 상세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 탭에 보시면 주민등록 등본 외에 초본 영문 주민등록 등본도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에 대한 세부 사항을 체크하신 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프린터로 출력하여 바로 사용도 가능하고 pdf로 저장하여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시,군, 구,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 가능하나 발급 수수료 400원이 필요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무료 열람과 발급을 하시어 주민등록 등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