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게 되면서 아이들 방에 놓게 된 창문형 에어컨 유명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 실사용 후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때는 21년 3월 아파트에 이사를 하게 되었다.
안방은 자녀들의 공간으로 사용하여 활용도를 높이기 했다.
그러면서 작은방은 침대만 놓고 오로지 잠을 자는 공간으로 배치하였다.(아직은 어린 연년생 자녀이기에 우리 4 식구는 패밀리 침대에서 같이 자고 같이 일어난다)
근데 여기서 문제는 에어컨이다.
시스템에어컨이 방마다 되어 있다면야 걱정이 없겠지만 집에 있는 2 in1 에어컨이 2년밖에 되지 않았고 처분하는 게 너무 아까워서 시스템에어컨은 옵션에서 설치하지 않았다.
아파트의 구조 특성 상 작은방에는 별도의 벽걸이 에어컨도 설치할 수 없는 상황 올여름은 유난히 덥다는 뉴스를 볼 때마다 차차 걱정과 고민은 늘어갔다
올여름 더위로 고생하는 장면이 그려질 때마다 막연한 불안감은 더욱 현실화가 되어갔다.
그러던 중 우연히 창문형에어컨이 네이버 라이브방송 하는 것을 보게 되었고 그 제품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였다. 평소 광고나, 홈쇼핑은 1분 이상 보지 않았었지만 파세코 에어컨 라방은 1시간 내내 지켜보았다.
무언가에 홀린듯 그렇게 과감하게 주문했다. 유튜브 설치영상을 참고하여 에어컨을 설치하였다. 처음에는 버벅 거렸지만 설치 영상만 정독한다면 설치에는 어려움이 없다.
(다만 가녀린 여성이 홀로 하기에는 무게가 제법 있다 보니 힘들듯 하다)
한여름에 비해 햇살이 따사로운 5월에 사용했는데 창문형 에어컨은 5분도 안돼서 방을 냉골로 만들어 주었다 한 여름에도 충분히 제 성능을 발휘하리라고 본다
소음을 가장 우려했는데 소음도 걱정 없었다. 당연 터보 모드로 돌리면 소리가 마음을 웅장하게 만들지만 취침모드로 전환하면 소리는 정말 조용해진다. 극도로 예민한 사람이 아니라면 잠잘 때는 전혀 문제 되지 않을 듯하다.
특히 제습 기능이 있고 잘되어서 만족도가 크다. 요즘같이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각흘때는 환기도 못해서 습도도 높아 불쾌지수가 올라가는데 제습기능이 잘돼서 아주 매우 잘 활용하고 있다.
그 외 디테일한 기능과 디자인 등은 파세코 판매처에서 정보를 확인하거나 매뉴얼을 살펴보면서 파악하면 좋을 것 같다.
창문형 에어컨이 필요할까? 사야 할까? 성능은 어떨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주저 없이 걱정 말고 구매해도 아주 좋을 것 같다.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