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따우│호텔│맛집│날씨│마사지│투어│이동│정리

베트남 남부의 해변도시 붕따우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붕따우의 호텔 맛집 날씨 마사지 투어 이동 방법 순으로 정리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관적으로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붕따우는 조용하고 가족 단위로 있기 괜찮은 곳입니다.

붕따우 호텔

먼저 붕따우 호텔에 대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4 ~ 5성 급으로 이용을 하실 텐데 그다지 괜찮은 곳이 몇 군데 없습니다.

붕따우엔 5성 급인 임페리얼 호텔이 있으나 화려한 외관에 비해 내부는 부실합니다. 같은 5성 급인 풀먼을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차라리 4성 급인 말리부 호텔과 프리미어펄 호텔이 신축에 가깝기 때문에 내부 인테리어 등 사용 면에서 훨씬 낫다고 보여집니다.

리조트는 4성 급인데 시사이드 리조트는 사진만 번지르르하고 시설투자가 안 되어있기 때문에 비추입니다. 다만, 가성비를 원한다면 괜찮습니다.

리조트를 이용하셔야한다면 윈드 부티크 리조트를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붕따우 풀빌라를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킴마사지의 김사장님을 통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제대로된 풀빌라를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지인의 어처구니 없는 풀빌라도 많은 모양입니다.

전화번호는 킴마사지 지도에서 검색하시면 가게 간판에 김사장님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붕따우 맛집

붕따우 맛집을 검색해보면 몇 개 나오지 않습니다. 로컬 식당들은 가족끼리 가서는 도저히 엄두가 안 나오는 위생 상태가 많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가는 맛집 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간하오(ganh hao, 03 Trần Phú, Phường 5,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해산물 체인 식당입니다. 붕따우에 1호점과 2호점이 있습니다. 바다뷰 좌석이 많고 그래도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부모님 1픽입니다.
  2. 코바(coba, 1 Đ. Hoàng Hoa Thám, Phường 3,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붕따우 : 체인인것 같습니다. 반콧과 반쎄오에 야채를 싸먹으면 깔끔합니다. 괜찮습니다.
  3. 후띠우묵(111 Đ. Hoàng Hoa Thám, Phường Thắng Tam,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Hủ Tiếu Mực Ông Già Cali 할아버지가 그려진 오징어 쌀국수 체인입니다. 그냥저냥 깔끔한 곳이라 갈만합니다.
  4. oc tu nhien(20 Trần Phú, Phường 1,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해산물 식당입니다. 체인이며, 간단하게 해산물 드실 때 낫배드합니다.
  5. Zinh food(06 Trần Phú, Phường 1,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나름 깔끔합니다.

뭐 좀 더 다른 곳이 있겠지만 가족끼리 가신다면 5곳 외에는 그다지 깔끔한 느낌이 없습니다.

붕따우 날씨

붕따우 날씨는 사시사철 30여도 내외입니다. 낮 시간은 30도 내외이고 밤 시간은 25도 내외 입니다. 약간 습한 기운이 없지 않아 있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현지인들은 긴팔도 많이 입고 다니지만 한국 사람은 그러기 쉽지 않습니다.

붕따우 마사지

붕따우에서 가족과 가서 만족할만한 마사지는 로즈마리 마사지 정도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간다면 더욱 그럴 것 같습니다.

한인이 운영하는 그랜드호텔 마사지, 킴마사지가 있습니다만 깔끔하고 나름 시스템적인 곳을 원한다면 로즈마리 정도입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그리고 마사지사 BY 마사지사는 여기서도 통용됩니다.

로즈마리 외에 붕따우 한인이 운영하는 2곳이 나쁘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로컬 비슷하기 때문에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게 아니면 로즈마리 외에 두 군데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마사지사를 많이 탑니다.

이건 뭐 어딜 가도 그렇습니다. 그래도 소속 마사지사들은 기본 이상은 합니다.

가격은 90분 기준 아래와 같았던 것 같습니다.

  • 로즈마리(418 Lê Hồng Phong, Phường 8,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46만동 90분 붕따우에서 가장 괜찮았음 오전 시간 이용 추천
  • 그랜드호텔 마사지(83VG+G6M, Phường 1,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35만동 90분 쏘쏘합니다. 마사지사 바이 마사지사
  • 킴마사지(3 Ngô Văn Huyền, Phường 2, Thành phố Vũng Tầu, Bà Rịa – Vũng Tàu) : 35만동 90분 쏘쏘합니다. 마사지사 바이 마사지사

그리고 마사지가 완전 퇴폐가 아니면 대부분 유니폼을 갖춰 입고 있습니다.

붕따우 투어

해변(프론트 비치/ 백비치)

붕따우는 백비치와 프론트비치가 있습니다. 둘다 나쁘지 않습니다만 백비치가 좀 더 사람도 많고 넓게 펼쳐져 있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있습니다.

프론트 비치도 나쁘지 않지만 생생함을 느끼시고 싶으면 백 비치로 가시면됩니다. 가족끼리라면 당연히 프론트비치를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더욱 조용한 해변을 원하시면 소호 커피 앞에 해변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안 도로를 그랩을 이용하여 빙 둘러보아도 얼마 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 또한 괜찮은 선택입니다.

야시장

임페리얼 호텔 뒤편의 야시장은 현재(2022.12월) 안 합니다. 대신 옆쪽으로 수산물 마켓과 약간의 놀이 동산 형태로 운영 중입니다.

수산물 시장

쏨 로이 시푸드 마켓 Xóm Lưới Seafood Market Street

동네 난전 시장 느낌 길거리입니다. 해산물을 사서 조리가 가능하다면 한번쯤 도전해볼만 하지만 구경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편하게 간하오같은 레스토랑 가셔서 드시길 추천합니다. 4인 가족 배터지게 먹어도 한국 돈 10만 원이 나오지 않습니다.(킹크랩, 랍스터 제외) 시가이긴 하나 베트남 갑각류들 먹어도 얼마 안됩니다.

거대 예수상

거대 예수상이 바닷가를 향해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입니다. 산을 오르는 게 힘들지만 경치가 괜찮습니다. 800여개 계단을 오르면 붕따우 경치가 펼쳐집니다.

거대 예수상 어깨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복장 규정이 있고 시간이 있으니 그다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정상만 올라가도 충분합니다.

호마이 파크

꽤 비싼 가격입니다. 성인 기준 24만동 한국돈 2만원 정도입니다.

왕복 케이블카 가격 그리고 무제한 놀이기구 이용권 가격입니다.

현재(2022.12월) 운영을 안 하는 놀이기구도 많고해서 2만원이 아까울 수도 있습니다. 알파인 코스터 또한 안합니다.

하루 종일 있는 다거나 경치를 본다는 개념으로 올라간다면 괜찮습니다.

붕따우 이동

호치민에서 붕따우로 이동하실 경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호아마이 등의 9인승 리무진 이용 : 2시간 ~ 2시간 반 소요
  2. 고속 페리 이용 : 1시간 반정도 소요 터미널 이동 시간 까지 한다면 리무진과 대동소이 할듯합니다.
  3. 프라이빗 픽업 이동 : 2시간 소요 가장 빠르고 편안하나 비용이 비쌉니다. 클룩이나 현지 업체를 이용할 경우 한국 돈 9 ~ 10 만원 가량 소요됩니다.
  4. 붕따우 내에서 이동 시에는 당연히 그랩 이용이 가장 편안합니다.

붕따우 기타 정보 정리

  1. 붕따우는 여타 동남아처럼 그랩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그랩이 이용 정지를 당하면 카카오T를 이용하거나 유심을 새로 구입하여 이용하시는 편이 빠릅니다.
  2. 붕따우에도 유흥이 있습니다. 붕따우 가라오케, 붕따우 풀빌라, 붕따우 풀빌라 콩까이 등의 유흥 단어가 검색 상위에 오를 정도입니다. 유흥시 언제나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베트남에는 팁문화가 있습니다. 가족끼리 가는 곳은 거의 팁을 안 주셔도 됩니다.
  4. 마사지는 위에 서술해드린 곳은 다 팁 포함이긴 합니다만, 마음에 드셨다면 원하는 만큼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5. 야간에 조금 늦게 돌아다녀도 안전한 치안 상태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11시 경이면 거리에 사람도 없고 어두우니 가급적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6. 대부분 사람들이 영어를 잘못하고 단어 표현이 자기 나라 표현이 별도로 있어 말이 잘 안 통해서 조금 답답합니다.
  7. 롯데마트를 가기보다 살게 있으면 Speed L(스피드엘)을 이용하여 배달 시키면 편리합니다.
  8. 배달K라는 배달 음식 어플을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9. 똠띳이라는 갯가재를 시켜먹으면 크게 실패 하지 않습니다.
  10. 물에 타먹는 이유식 리딜락, 셀레락 정도가 있습니다. 유리병에 들어간 Hipp 이유식 이렇게 3가지 정도 있습니다.
  11. 콩카페가 있지만 하이랜드 커피가 더 많습니다.
  12. 일반적인 커피집의 커피는 드립식으로 먹습니다. 밑에 컵을 받쳐 주는데 그게 추출 될 때까지 답답합니다.
  13. 베트남에 가시는 거니 비엣젯 항공을 이용하시게 될 경우가 많을텐데 결제 오류 해결 방법은 이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4. 해안도로 카페는 스노우 카페나 소호 커피가 친절하고 괜찮습니다.
  15. 썰물 때 백비치에서 혼바라는 섬에 걸어갈 수 있습니다. 작은 사찰이 있습니다.
  16. 88비어 가든이라고 가볼만 합니다.
  17. 유심을 새로 샀는데도 불구하고 그랩을 핸드폰번호로 가입 시 오류가 뜨면 그랩 어플을 삭제한 후 다시하면 웬만하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아기랑 베트남 여행 준비물

해외 여행시 참고할만한 사이트 모음

항공마일리지 신용카드 추천BEST6│대한항공│아시아나│적립│사용│가족│구매

Leave a Comment